관광과 경영에 관한 기본적인 이론부터 실습까지 다양한 과목을 배웁니다. 1학년 때 관광의 기초가 되는 관광일반을 시작으로 2학년이 되어서는 여행서비스실무, 바리스타 과목을 실습과 함께 배우게 되고, 3학년 때 코스를 선택합니다. 관광사무코스와 카페디저트 코스 두 가지가 있는데, <관광사무코스>에서는 관광서비스, 사무행정을,<카페디저트코스>에서는 소믈리에, 제과를 배웁니다. 코스와 상관 없이 호텔객실서비스실무,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,그리고 관광영어 등의 과목도 배웁니다.
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의 관심과 노력만 있다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.
'BOF'에서는 각종 행사 시 음료 판매 부스 운영, 카페쇼 및 카페&베이커리박람회 견학, 카페 견학 등을 합니다. '알라까르뜨'에서는 다양한 조리실습을 합니다. 축제를 비롯한 각종 행사 시 창작메뉴를 개발하여 판매 부스를 운영하고, 조리 관련 박람회에 참여하는 등의 활동을 합니다. '달보드레'에서는 제과·제빵 실습을 합니다. 최신 트랜드 파악을 위한 인근 베이커리 견학, 각종 행사 시 베이커리 판매 부스 운영, 카페&베이커리 박람회 견학 등을 합니다. '너나들이'에서는 관광산업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와 토론을 통해 관광과 학생들이 알아야 할 관련 기사를 작성하여 잡지를 발간하고 있습니다.
그 밖에 경영학과,사회복지학과,유아교육과,보건 관련 학과 등으로도 진학을 하고 있습니다.
다양한 특강을 통해 직업인들을 만나보며 진로 설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 또한 선생님들의 지도에 따라 진로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에 큰 도움이 됩니다.